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학생역량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와 이용자(이하 이용자)간에 동아대학교(이하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과 필요한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 특별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상에 공시함으로 효력이 발생되고 종전의 약관은 새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2)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학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장 의무 및 책임
제 3조 학교의 의무
(1) 학교는 홈페이지의 운영, 유지에 관련된 법률사항을 준수합니다.
(2) 학교는 이용자가 희망한 서비스를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공 게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학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과 불만을 수용합니다. 제기된 의견과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면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단,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유를 통보 합니다.
제 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요구하는 절차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동의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학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이용에 있어서 규칙과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경우 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 또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가. 고의로 타인 혹은 집단에게 해를 입히는 행위
나. 음란물, 불법적인 데이터, 텍스트, 음악, 사진 등을 게시하는 행위
다.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 행위
라. 서비스의 목적에 맞지 않는 선전,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등 불필요한 컨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마. 관련 법령 또는 계약에 의하여 그 전송 및 게시가 금지된 정보 또는 콘텐츠의 게시와 전송행위
바.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고 이를 악용하는 행위
사. 전기통신사업법,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는 불법적이고 부당한 행위
아. 기타 선량한 풍속 및 사회정서에 반하는 행위
(4) 이용자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본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임의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5조 컨텐츠 관련 조항
(1)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에 필요한 제작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품과 관련된 지적재산권과 기타권리는 학교에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학교가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들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판매 등 상업적인 행위를 할 수 없으며, 3자로 하여금 이와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 등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자료들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 또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학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학교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적절한 항목으로 재분류할 수 있습니다.
(5) 외부에서 링크된 자료는 그 출처를 정확하게 밝혀야 합니다.
(6) 학교는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불법적인 컨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본 홈페이지는 학교의 업무 혹은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의 점검이나 증설 및 교체 등의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학교는 홈페이지의 운영이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혹은 사용자의 폭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해질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그 사유와 기간을 사전,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 4장 개인정보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학교의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는 관련 법령 및 학교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특별한 목적에 따라 갱신될 수 있으며 이를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 홈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정보 보호방침은 그 사이트의 운영기관에서 게시하는 새로운 방침을 적용받게 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절차 중에 타인에게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이용자의 부주의와 관리소홀로 노출된 개인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5장 이용제한 및 제재
제 8조 이용제한 및 제재
이용자가 특정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게재하거나 작성한 컨텐츠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고, 그로인한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이용자에게 경고 및 이용자 아이디 사용 정지 또는 해지처리 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게재 등 서비스 내용과 관련이 없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다른 사람이나 단체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것을 비롯하여 범죄와 관련된 경우
(4)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였을 경우
(5) 기타 학교가 정해놓은 별도 운영기준 및 관계 법령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장 기타
제 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송은 학교 소재지인 부산지역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법률절차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0조 불만사항 및 침해사고 피해발생시 처리절차
이용자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불만사항이나 개인정보 침해사고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학교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메일로 통보하며, 학교는 최대한 단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